기업이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

“블로그를 계속하는 것이 맞습니까?”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에서 프로젝트를 이끌 때 많이 듣습니다.

블로그 조회수는 그다지 높지 않아 만족스러운 수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명확하게 보도되지 않는 플랫폼으로 인식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닫고 모두가 열광하는 YouTube 동영상이나 Instagram에 집중하겠느냐는 질문을 받습니다.

정말 그런가요? 그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는 다양한 이유를 열심히 설명했지만 이번 글에서는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는 검색에 응답하는 유일한 플랫폼입니다 Unsplash의 Glenn Carstens-Peters 사진

검색에 반응하는 유일한 플랫폼, 블로그

나는 씁쓸한 메모에서 시작해야합니다.

최신 트렌드가 영상이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일부 B2B 기업, 일부 연구기관, 일부 재단, 기업 및 기관에서 동영상으로 나올 수 있는 소스가 있는지 궁금해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려고 합니다.

스퀴즈와 같은 비디오 소스를 생성합니다.

물론 때때로 “나는 노력하고 있어” 또는 “나는 훌륭해”와 같은 느낌표가 있습니다.

유행을 거스르지 못해 운영되고 있지만, 오너나 기획사 모두 내부 스태프가 아니면 콘텐츠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식. 올린지 1년이 넘도록 조회수 100도 안 되는 영상에 돈을 많이 쓰는 건 개탄스러운 일이지만 ‘알았어’, ‘난 그럴 자격이 있어’라는 자기방어는 하지 말라?

블로그는 보너스로 운영되는 채널로 인식됩니다.

“그냥 그런 걸 쓰고 포스팅하면 되는” 그런 종류의 무기화된 플랫폼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그것은 구색이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동영상이나 이미지 콘텐츠보다 작업량이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잊고 있는 것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장편 콘텐츠 플랫폼인 블로그가 제목에서 한 줄의 텍스트까지 검색에 응답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라는 것입니다.

5분여 분량의 영상에서 출연진의 보석 같은 댓글은 단 한 단어도 검색되지 않았다.

Instagram에 게시된 이미지, 바닥글 및 해시태그에는 회사의 핵심 메시지가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Instagrammers는 기업 위기가 닥쳤을 때 게시되는 “미안”한 사진에 대해 신경 쓰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타임라인에 묻히기 때문에 우발적인 교통 체증에 걸릴 확률이 적습니다.

블로그의 필요성을 열거하기에 앞서, 블로그 콘텐츠는 사용자가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찾고 있기 때문에 높은 참여도에서 시작된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타임라인 위를 스쳐지나가는 콘텐츠와는 전혀 다른 시작점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블로그 등 콘텐츠 플랫폼의 필요성

– 텍스트 기반 검색 흐름을 가능하게 하는 유일한 플랫폼
가동 시간 동안 회사의 뉴스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
최신 정보와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
영상 제작에 비해 운영비가 저렴한 플랫폼 Cost Value Award
멤버십이나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오픈 플랫폼
검색 최적화 수행 시 트렌드 키워드의 즉각적인 유입을 제공하는 플랫폼
사기성 이슈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자체 플랫폼
이미지와 비디오를 사용하여 잡지 작성과 같은 사용자 정의 작업을 허용하는 플랫폼

이상은 바로 설명할 수 있는 블로그 플랫폼의 장점입니다.

그 중에서도 검색 유입이 가능하고 회사 뉴스의 히스토리가 오랜 운영 기간에 걸쳐 축적되어 있다는 점과 이러한 검색 유입도 가능하다는 점만으로도 블로그를 할 충분한 이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가 사실 관계를 밝힌 뉴스룸의 주제와 팩트 영역. 콘텐츠 플랫폼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역할입니다.

물론 블로그 플랫폼의 한계도 있다.

세대적 특성이기는 하지만 텍스트 콘텐츠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나 특정 사용자층에게는 어필하기 어려운 플랫폼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정보가 필요한 목적 사용자는 참여도가 높은 콘텐츠를 소화할 것입니다.

또한 개별 콘텐츠를 광고하기가 어렵습니다.

즉, SNS에 비해 ‘바랜 미디어’로 전환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블로그 내용을 공개하기 위해 페이스북 등을 통해 ‘미러링’을 공개한다.

또한 그들이 담당하는 프로젝트와 상관없이 광고주에게 적합한 기사를 작성할 수 있는 전문 작가가 기획사에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달링, 이 블로그를 포기하지 마세요.

내부 KPI 때문인지, 에이전시 설탕 코팅 때문인지, 유지비 때문인지(즉, 기존 블로그를 버리고 검색 가능하다고 믿고 네이버 플랫폼으로 옮기는 등) 수년간 꾸준히 운영해온 블로그가 방치되는 경우를 수없이 봐왔습니다.

). .

과거 티스토리 기반의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던 AIA생명이 어느 날 갑자기 네이버 포스트로 전환했다.

이제 보도 자료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기반의 퍼시스 블로그도 나이스 매거진 가이로 운영하며 훌륭한 비즈니스 사례로 샘플링했는데 어느 날 기존 콘텐츠가 갑자기 버려지고 네이버 블로그로 대체됐다.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기업 블로그는 트래픽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스토리를 한 번에 아카이빙하는 데 운영 목적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이렇게 집계된 콘텐츠를 기업 ​​자산 또는 가치로 여전히 운영하는 회사 및 운영자의 사고 방식을 인정합니다.

요즘 내가 듣는 새로운 질문은 “요즘 회사들이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습니까?” 이전에 그토록 뜨겁게 달렸던 페이스북은 모두 어디로 갔습니까? 유튜브? 유튜브 단편영화? 그래서 다음은? 아마 돌아서서 블로그로 돌아갈 때가 올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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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블로그 및 플랫폼 선택

아직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하지 않았거나 오랫동안 구축해 온 브랜드를 만나면 항상 “어떤 플랫폼을 사용해야 할까? 네이버로 가야 하나?’. 대답하기 쉬운 질문이 아닙니다.

중요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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