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성공은 우연인가? 기업의

1. 회사의 성공은 우연일까?

사업 성공은 우연이 아닙니다.

하지만 운도 개인만큼 사업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업의 본질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집단입니다.

개인과 달리 기업은 자체 리소스와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고객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리고 같은 문제를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는 많은 기업들이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 경쟁합니다.

비즈니스 리더십은 기본적으로 고객 문제를 해결하여 가치를 더할 비즈니스 모델을 결정하고, 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어떤 시장과 경쟁하고 성공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것인지에 대한 전략적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시장, 고객의 니즈, 기술의 변화에 ​​따라 기존의 방식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켜 회사의 매출과 이익을 증대시키는 고도의 경영능력이 요구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전략적 의사결정에 따라 회사의 비전과 미션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각각의 조직과 인사담당자에게 각각의 역할과 책임을 안내하고 성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하는 조직적 유기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복잡한 회사의 성공은 결코 우연이 될 수 없습니다.

2.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실천

물론 운도 작용할 수 있다.

개인과 마찬가지로 기업 자체의 핵심 역량과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는 시장 변화에 맞춰 성공적으로 확장될 수 있으며, 예상치 못한 타이밍의 운을 통해 더 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밍과 뜻밖의 행운은 사업을 준비한 기업에서만 나올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충격으로 많은 오프라인 기업들이 예상치 못한 매출 급감을 경험했지만, 온라인 사업으로 전환하기 전에 작게 시작한 기업들은 코로나로 인해 빠른 성과를 보인 반면, 사적인 대화의 흐름으로 인한 기업들은 실시.

Disney Plus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반으로 Netflix를 상대로 OTT를 출시했습니다.

이동 제한으로 디즈니 공원의 매출이 급감했고, 영화관에 오는 사람이 없어 많은 직원을 해고해야 했다.

고맙게도 비접촉식의 영향으로 Disney+는 원래 전 세계적으로 계획했던 고객 수를 훨씬 초과하는 결과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의 성공은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디즈니 플러스를 준비하고 선제적으로 투자하기로 한 것은 기업의 결정이었다.

나이키는 2019년부터 자체 D2C(소비자 직접판매) 확대 정책으로 아마존 진출을 중단하고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해 론칭했다.

나이키의 오프라인 매장 매출은 코로나로 20% 이상 급감했지만 나이키의 온라인몰 매출은 빠르게 성장했고 나이키는 코로나로 인한 매출 영향이 거의 없었다.

전체 매출의 38.7%가 직판이다.

위 사례에서 디즈니 플러스와 나이키 D2C의 성공은 코로나19라는 역사적인 사건 덕분이기도 하지만 디지털로 전환된 시장의 변화를 읽고 능동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었다.

의 결과이다

3. 짐 콜린스의 “성공하는 기업가의 8가지 습관”

짐 콜린스는 성공한 기업가의 8가지 습관을 통해 장수하는 사업의 비결을 공개했다.

1. 장기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 단기적인 기업 이익을 넘어 장기적인 소비자 가치 제공

3. 우리는 회사의 핵심역량을 보전하고 발전을 독려하는 문화를 조성한다.

4. Big Hairy Audicious Goal, 우리가 크고 대담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사교 같은 기업 문화가 있었다.

6. 회사에서 성장한 임원들이 CEO를 계승했습니다.

7. 나는 많이 시도했고 실험 끝에 찾은 성공 모델에 집중했다.

8. 지속적인 개선.


짐 콜린스는 성공한 기업가의 8가지 습관을 통해 사업 성공의 비결을 제시했다.

특히 좋은 회사를 넘어 위대한 회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설명한 Good to Great라는 책은 리더십의 중요성과 적합한 사람을 회사로 끌어들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무엇보다 냉혹한 현실을 직시하고, 최고가 되겠다는 신념으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열정을 가지고 일하고, 지속적으로 최고의 기술을 확보해야 한다.

4.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비결

남의 성공을 보면 그 이면에는 오랫동안 끝없는 노력과 실패가 있었다는 것을 보지 못한다.

다른 사람들의 성공은 어느 날 갑자기 행운처럼 보일 것입니다.

회사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특히 최근 디지털 시대의 플랫폼 기업들의 성공을 보면 시대의 행복을 잘 만난 것 같다.

그러나 개인도 기업도 운만으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이런 행복을 찾기까지 대표이사를 비롯한 직원들이 10년, 20년에 걸쳐 엄청난 노력을 했을 가능성이 크다.

운 좋게도 그러한 노력과 축적된 역량은 결국 어떤 환경에 부딪혀 더 큰 경쟁력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의 실패와 노력에 익숙하지 않은 대중은 이러한 회사가 성공한 후에야 알게되므로 하루아침에 성공한 회사에 대해 쉽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성공하고 싶다면 운을 기다리지 말고 남의 운을 부러워하지 말고

일단 시작하면 운이 좋을 때까지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